예스폼 서식상담실
전체 상담보기

공사 일정부분 한팀에게 주고 공사를 진행할 때 정식직원과는 근로/연봉계약서와 하도급계약서 중 어느 것을?

서식/양식 > 회사서식 > 인사/노무서식
등록자 sk**rch 등록일 2003-03-11
질문
건설회사입니다.
공사의 일정부분(경량공사)을 한팀에게 주고
그 공사부분의 공사수입금의 일부분(%)과 영업부분의 (%)이득금을
책정하고자 하는데 어떤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정식직원조건으로 모든 4대보험을 가입하고 급여부분은 위와 같이 책정을 하고자 합니다.

직원과의 근로(년봉)계약을 체결하야되나요?
아니면 하도급으로 책정해야 되나요?
계약서 양식형식은 따로 있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예스폼 정보운영자입니다.

먼저 모든 직원이 4대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와 직원간의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도급계약은 회사와 회사간의 계약이기 때문에 문의하신 사항의 계약조건에는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근로계약을 체결하시면서 최소한의 급여를 책정하시어 최소한의 4대보험 비용을 부담하시고 공사 및 영업수익금의 배분에 대해서는 사업성과급(인센티브)로 책정을 하여 지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근로계약서 : http://www.yesform.com/forms/list.php?division=A19&keyword=%B1%D9%B7%CE&pre_keyword=%BD%C7%C0%FB&find_div=all

상기 근로계약서에는 공사의 사업실적에 따라 이익금을 지불한다는 내용이 없으므로 이는 아래 공사도급계약서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근로계약서에 해당사항(공사책임 과 이익분배사항)을 추가로 삽입하여 작성을 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도급계약서 : http://www.yesform.com/forms/list.php?division=A19&keyword=%B5%B5%B1%DE&pre_keyword=%BF%AC%BA%C0&find_div=all&list_num=100&page=1&list_num=30

참고로 사업수익이 발생하게 되면 전체 수입을 회사매출로 계상하고 해당 팀에 지출되는 비용은 개인별 상여금으로 처리를 하시면서 근로소득세를 공제하여 처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은 예스폼 서식 전문가  상담역이 답변하였습니다.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