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폼 서식상담실
전체 상담보기

제가 오빠가 보증기금에서 대출받을 때 보증을 했는데 부도위기입니다... 너무 답답해서요…

서식/양식 > 회사서식 > 은행/금융서식
등록자 ab**234 사용목적 보증기금 등록일 2003-03-22
질문
저희오빠회사에서이사직도아니고오빠가보증기금에서대출받을때제가보증을햇는대서류는인감하고도장찍고서명을했읍니다그런대오빠회사가어려워지자회사가파업당게가왔읍니다그런대제가보증을해서저한테곤란한가정이온것같아답답해서글을올립니다잘목대면제가신용불량자가대고신랑한태까지가는지전체적인액수가본인한태오는것인지아니면보증선사람들가나누워서가는것인지답면좀해주세요부탁드립니다액수는칠천칠백돈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예스폼 정보운영자입니다.

먼저 회원님께서 오빠의 대출보증을 서게 되어 사정이 어렵게 된점에 대하여 저희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연대보증이라함은 보증인이 주채무자와 연대하여 채무를 이행한다고 약속하는 보증이므로 주채무자가 빌린 돈을 갚지 못하면 이를 대신 변제해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연대보증은 한사람이 설 수도 있고 또는 금액에 따라서 여러사람이 같이 보증을 서기도 합니다.

그리고 연대보증인이 여러 명일 경우라도 분별(分別)의 이익을 가지지 못하므로, 채권자는 어느 연대보증인에게든지 전액의 변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증기금에서는 여러사람에게 채무금액에 대하여 나누어 청구하는 것이 아니라 한사람에게 모든 금액에 대해 변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연대보증을 한 해당 보증기금에 문의를 하시기 바라며 회원님의 일이 잘 해결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 답변은 예스폼 서식 전문가  상담역이 답변하였습니다.
랭키 서식/양식 1위 6년 연속(2013~2018)
보안사이트 인증
콘텐츠 제공 서비스 우수 품질인증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