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퇴임사

유료회원 (퇴임사) 교장선생님 퇴임식 인사말(감사, 당부)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퇴임사) 교장선생님 퇴임식 인사말(감사, 당부)

상품번호
YF-BIZ-130272
분량
2 page
조회
980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교장선생님 퇴임식에 후배 선생님들에게 학생을 사랑하는 선생님이 되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퇴임 인사말 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퇴임인사말 #퇴임인사 #퇴임식 #퇴임사 #인사말 #선생님 #퇴임
예스폼 2023년 세무달력 증정 이벤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퇴임식-교장선생님-퇴임사]
지난 교직 생활의 소중함, 가슴에 잘 담아두고 갑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20대 젊은 나이로 교직에 대한 청운의 꿈을 안고 전통을 자랑하는 에 초임교사발령을 받고 가슴 설레며 부임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언 년의 세월이 흐르고 말았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2세 교육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다 바쳐 희생하고 봉사하겠다는 각오로 지금까지 교직에 몸담았지만 부족하고 아쉬운 면도 많았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재직 중 근면과 성실을 생활목표로 삼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며 교육자로서 서명의식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만족스럽지 못하고 더욱 분발이 필요성을 느끼곤 하였습니다.
지금 만감이 교차되는 가운데서도, 기억에 남는 보람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일들이 생각납니다.
교사시절, 고등학교 담임업무를 수행하면서 매일 일과전후에 학생들과 함께 부진한 하과공대를 위해 칠판을 두드리며 열심히 봉사하던 담임교사 시절이 제일 그리운 추억입니다.

그때, 학생은 선생의 존재가치를 확인해주며, 교사로 하여금 자기만족 속에 열심히 가르치도록 용기를 주는 존재임을 깊이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현직을 떠나면서 후배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은, 우리들이 맡고 있는 제자들이 몸과 마음이 건전하게 자라도록 도와주시고, 수용자와 공급자의 관계가 아니라 스승과 제자사이가 인간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길 바랍니다.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2022년 예스폼 후기왕을 찾습니다!

예스폼에서 이용하신 서식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리뷰를 가장 많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을 후기왕으로 선정합니다.
이용하신 서식을 함께 등록하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보기

퇴임식 인사말 [retirement speech, 退任式 人事말] 조회수 903

퇴임이란 맡고 있던 직책이나 임무에서 물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정년퇴임이나 명예퇴임 등으로 퇴임식을 할 경우, 퇴임자는 퇴임식 식순에 따라 퇴임식인사말을 낭독한다.

퇴임식인사말은 퇴임식 인사말 작성 시 사용하는 양식으로서, 퇴임식인사말의 제목과 요약 내용, 상세내용 등으로 구성된다.
퇴임식인사말의 서두는 퇴임식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중간 부분에는 과거에 대한 회고와 아쉬움, 보람과 감사의 마음 등을 표하며 마지막 부분은 축원의 말로 마무리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