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송별사

유료회원 (송별사) 중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행복, 스스로)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송별사) 중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행복, 스스로)

상품번호
YF-BIZ-148908
분량
2 page
조회
2,351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중학교 졸업식에서 행복의 어원을 소개하며 행복은 움직이는 자의 것임을 강조하고, 노력과 열정으로 행복과 행운을 만들어가는 졸업생들이 되길 기원하는 내용의 교장 선생님의 송별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송별인사말 #송별인사 #중학교 #졸업식 #인사말 #송별사 #선생님
2022 예스폼 후기왕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 졸업식-교장선생님-송별사]
행복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은 졸업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 말씀을 드립니다.바쁘신 중에도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학부모 여러분과 귀빈 여러분! 유구한 전통의 명맥을 이어 지역 청소년 교육의 거점으로 자리하고 있는 중학
교를 찾아주심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졸업생 여러분! 입학식 봄이 만발한 교정에서 앳된 얼굴의 여러분을 만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여러분은 어느새 3년의 여정을 마치고 오늘 졸업식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제 늠름한 고등학생으로 인생을 일구어갈 여러분에게, 진심을 담은 한 마디 드리고자 합니다.온갖 희로애락이 교차하는 곳이 곧 학교이며 인생이지만, 저는 될 수 있는 한 여러분이 많이 그리고 자주 행복하기를 바랍니다.이 행복을 의미하는
영어 happiness의 어원은 바로 일어나다, 생기다는 뜻을 담고 있는 happen이라고 합니다.행복이란 우연히 일어나는 요행과는 달리 결코 외부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 속에서 이루어가는 것임을 극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부를 산출하지 않고 누릴 권리가 없는 것처럼 행복도 산출하지 않고는 누릴 권리가 없다는 유명 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명언 또한 이와 상통합니다.이곳 중학교의 자랑스러운 졸업생인 여러분, 그저 행복을 기다리고 요행을 기다리는 자에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행복은 움직이는 자, 노력하는 자의 몫임을 언제나 기억하십시오.특히 고등학교는 자신이 노력하는 만큼 행복과 행운을 얻는 곳입니다.
나태하고 나약한 사람에게는 행복의 일말조차 주어지지 않을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오늘, 더 넓은 세상으로 향하는 가교와 같은 졸업식을 맞은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우리 중학교의 이름을 공유하는 여러분이 자신의 몫의 행복을 성취하며 건설적인 날들을 누리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오늘 이 자리에 계신 졸업생 여러
분 모두 진취적인 인재로 나아가 지역 사회의 주역으로 거듭나실 것을 확언합니다.여러분의 앞에 밝고 눈부신 미래가 도래하기를 기도합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면서 이것으로 졸업식 인사의 끝에 갈음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 년 월 일

교장선생님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2022년 예스폼 후기왕을 찾습니다!

예스폼에서 이용하신 서식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리뷰를 가장 많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을 후기왕으로 선정합니다.
이용하신 서식을 함께 등록하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보기

졸업식 송별사 [graduation ceremony eulogy, 卒業式 送別辭] 조회수 465

학생은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해당하는 교과 과정을 마치게 되면 졸업 자격을 얻게 되고, 졸업식을 하게 된다.
졸업생들은 식순에 따라 졸업식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졸업식 송별사를 한다.

졸업식 송별사는 졸업식의 식순을 고려하여 너무 길지 않도록 1-2 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졸업식 송별사에 정형화된 형식은 없으며, 서두는 졸업식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중간 부분에서는 과거에 대한 회고와 아쉬움, 보람과 감사의 마음 등을 표하며 마지막 부분은 축원의 말로 마무리하는 것이 보통이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