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송별사

유료회원 (송별사) 직원 퇴직 발표자 송별식 인사말(도반, 축원)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송별사) 직원 퇴직 발표자 송별식 인사말(도반, 축원)

상품번호
YF-BIZ-148910
분량
2 page
조회
10,860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직원 퇴직 송별회에서 비록 회사에서는 더 이상 두 분을 뵙지 못하지만 인생이라는 길 위에서는 언제나 도반임을 늘 기억하며 두 분의 앞날을 축원하는 내용의 발표자의 송별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송별인사말 #송별인사 #인사말 #송별회 #송별사 #발표자 #퇴직
예스폼 2023년 세무달력 증정 이벤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팀장 송별회-발표자-송별사]
떠나는 분들의 미래를 축원합니다.
어느새 우리는 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 지나 겨울의 절정에 다다랐습니다.
겨울이야 본래 나무가 그 잎을 여의고, 꽃들이 지는 이별의 계절입니다.
올해 겨울은 그 어느 때보다 차가운 바람으로 다가옵니다.특히 오늘의 바람은 우리의 살갗뿐 아니라 마음까지 에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 회사에 오래 몸담으며 우리들의 동료로, 때로는 가족으로 함께 했던 분들이 떠나는 날인 까닭입니다.
작별인사에 쉬이 낙담하지 말라는 어느 글귀를 떠올려도 보지만, 언제나 작별은 견디기 힘든 아쉬움과 슬픔입니다.
함께 한 시간만큼 차곡하게 쌓인 정이 우리의 마음속 눈물의 잔을 채웁니다.우리는 이 자리에 선 두 분의 성함과 얼굴과 성격을 기억하고 있으며, 우리가 함께 한 회사에서의 레일에서 만들었던 추억의 빛깔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먼저, 언제나 부하직원을 너그러움으로 대하시며 관용과 포용의 미덕을 보여주신 팀장님, 팀장님은 제 직속 상사시며 후배직원들의 롤 모델이셨습니다.

처음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저에게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셨던 팀장님을 보며 팀장님과 같은 상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며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팀의 아이디어 뱅크로, 누구보다 창의적이고 기발한 발상을 해내던 대리 역시 오늘 이별을 앞두고 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때마다 팀에 큰 활력이 되고 도움이 되어주었던 대리를 언제나 기억할 것입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2022년 예스폼 후기왕을 찾습니다!

예스폼에서 이용하신 서식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리뷰를 가장 많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을 후기왕으로 선정합니다.
이용하신 서식을 함께 등록하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보기

인사말 [greeting, 人事말] 조회수 1,714

인사말은 일상의 인간관계에서 말이나 수반되는 행위로 상대방에게 존경이나 친애, 우정 등을 표현하기 위한 행동양식을 말한다.
인간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일정한 형식, 의례적인 상호행위이다.

인사는 민족, 시대, 계절, 시간, 조건, 계급, 신분, 종교, 직업, 연령·성별 등에 따라 다양한 행동양식이 나타난다.
인사말은 어떠한 행사나 중요한 자리에서 감사를 표하거나, 자신의 소감을 밝히기 위하여 작성되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정중체로 작성하며, 축사 등 발표를 위한 원고가 되기 하므로, 구어체적인 특징을 가지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상황과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적합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