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시즌인사말

유료회원 (기념사) 고등학교선생님 개교기념식 인사말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기념사) 고등학교선생님 개교기념식 인사말

상품번호
YF-BIZ-150961
분량
2 page
조회
976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개교기념식에서 학교 발전을 위해 애쓰신분께 감사하다는 내용의 가을 인사말 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고등학교선생님 #개교기념식 #가을인사말 #고등학교 #가을인사 #인사말 #선생님
2022 예스폼 후기왕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개교기념식 교장 선생님-시즌 인사말]
학교 발전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손닿을 수 없을 듯이 높아지던 가을 하늘이 어느새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여름 하늘은 손만 뻗으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가을 하늘은 잡을 엄두조차 나지 않습니다.
맑고 푸른 하늘 속에 괜스레 내가 작아지는 날입니다.
벌써 한해도 중반 이상을 넘겼습니다.
가장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좋은 때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어떤 것의 시작을 오래 고민하는 것보다 우선 시작해 보는 것이 더 가치 있음을 의미하는 말이라 생각합니다.우리는 시작조차 하지 않고 그 끝을 고민하고 걱정하고 한참이 지나서야 다시 그때 시작하지 않았음을 후회합니다.내일이 두려워
시작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길 바랍니다.오늘은 한려해상의 아름다움 속에 구국의 얼이 숨 쉬고 있는 유서 깊은 이곳, 초등학교 제 회 개교기념식을 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공사다망하신 중에도 본교의 개교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돌이켜 보건대, 본교 여 년의 역사는 결코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떠합니까? 본교의 지난날을 돌아보며, 우리 학생들에게 이같이 우람한 현대적인 교육 시설을 마련되게 하는데 힘써 주신 많은 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본교는 인문 여자고등학교로서 대학 진학의 소망을 성취하는 데 중점적인 교육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본인이 교장으로 재임한 이래로 본교는 우리 선생님들의 소명 의식과 학부모님의 관심, 그리고 학생들의 향학의 열기가 하나로 뭉쳐져서 최근 대학 입시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저는 그 간의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학부모님의 동참,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저는 여자고등학교 중흥의 기수로서 자부심과 자신을 갖고 본교의 교육 목표를 성공적으로 실현하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하는 바이며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2022년 예스폼 후기왕을 찾습니다!

예스폼에서 이용하신 서식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리뷰를 가장 많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을 후기왕으로 선정합니다.
이용하신 서식을 함께 등록하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보기

기념사 [congratulatory message, 祈念辭] 조회수 571

기념사는 발표자가 개교식, 개업식, 준공식, 점포개점 및 환영사 등 축하하는 자리에서 청중에게 축하와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한다는 내용으로 작성된 문서를 말한다.
누구나 집중할 수 있도록 3~5분 이내가 적당하며, 지나친 미사여구나 상투적인 문구를 반복하기보다는 그 상황에 맞도록 높임말을 사용하되, 유머나 위트를 사용하여 집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념사는 청중을 상대로 하는 인사 문이므로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한글을 사용하되 표준말과 순화된 용어를 사용하고 문체는 구어체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한자를 병용하면 상대가 읽기 편하도록 배려하여 균형을 생각하면서 사용하되 현재 쓰이는 한자나 상용한자를 상용하여 작성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