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생활예문  /  편지/서한문

유료회원 12월 겨울인사말(친구 15년 친구 기념인사말)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12월 겨울인사말(친구 15년 친구 기념인사말)

상품번호
YF-BIZ-152927
분량
2 page
조회
1,191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평생 친구의 연을 이어나가자는 내용의 친구에게 보내는 12월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기념인사말 겨울인사말 인사말 친구 기념 겨울 15년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평생 친구의 연을 이어나갑시다.
안녕하십니까?
어디선가 시작된 소슬바람이 빠른 걸음으로 겨울을 몰고 와서 우리 곁으로 데려다 놓은 것 같습니다.
한파가 우리 곁에 상륙한 가운데 한해를 마감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12월이 얼마 남지 않아서 아쉬움과 후회가 물밀 듯 밀려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이 느끼는 감정일 것 같습니다.
지는 해가 아쉽고 미처 목표한 바의 일들을 다하지 못한 탓에 후회가 되는 것이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올해와 같지 말아야 할 텐데 하며 뒤범벅된 감정과 싸우고 계시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보신각의 종소리를 들으며 한해를 보내야 합니다.
각자의 시간을 잘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볕이 좋아 베란다에 빨래를 널어도 한 나절이면 다 마를 것만 같습니다.
탈탈거리며 세탁기가 돌아가는 것이 세파의 먼지를 떨어내는 중이라 그런지 더욱 큰 소리가 나고 있고 밖에서는 추운 줄 모르고 아이들이 뛰놀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군데군데 얼룩처럼 녹아있는 얼음이 작은 스케이트장처럼 아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지나는 사람들은 얕은 물웅덩이가 언 것을 보고는 재빠르게 에둘러가고 아이들은 그것을 돌을 들어 깨부수고 있습니다.
겨울인지라 일상이 천천히 시간을 끌며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겨울 인사말 [winter greeting, 겨울 人事말] 조회수 990

인사말은 형식을 갖추어 안부를 묻는 문서로써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겨울 인사말은 1년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을 맞이한 때에 회사를 대표하여 직원이나 거래처 및 고객에게,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학부모 및 학생에게, 각종 모임을 대표하여 회원에게 발송하는 편지 형태의 문서이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거나 은사에게 안부를 물을 목적으로 작성하기도 한다.

겨울 인사말의 내용으로는 매서운 추위가 몰아닥치는 계절이므로 동파에 대비하고 체온을 지켜주는 옷차림을 하여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함을 언급하도록 한다. 또한 동장군의 기세가 연일 지속되는 시기이므로 빙판길 차량 운행이나 도보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한다. 기상학적으로 겨울은 보통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이어지는 계절이며 크리스마스, 설, 정월대보름 등을 포함하는 달이다. 또한 가정의 1년 중 2대 행사로 손꼽히는 김장과 장 담그는 일이 이루어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각종 모임참석이 많은 연말을 보내고 한 해 계획을 세우기 좋은 새해맞이를 하며 나이 한 살 더 먹은 느낌을 진정성 있게 작성하여도 좋다. 날씨가 춥다 하더라도 스키, 썰매, 보드타기 등 겨울철 스포츠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한파 속에서 봄을 기다리는 설렘과 하루를 충실하게 보내고 있는지 자성하는 내용 등으로 작성하면 된다.

겨울 인사말은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따뜻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는 것이 좋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