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생활예문  /  편지/서한문

유료회원 1월 겨울인사말(친구 친구 신년인사말) (2023년)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1월 겨울인사말(친구 친구 신년인사말) (2023년)

상품번호
YF-BIZ-153587
분량
2 page
조회
14,482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꿈을 마음에만 담아두지 말고 목표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자는 내용의 친구에게 보내는 1월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신년인사말 겨울인사말 신년인사 겨울인사 인사말 2023년 친구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목표를 실천하는 사람이 됩시다.
안녕하십니까.
올해의 붉게 타오르는 태양이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리며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설렘과 기쁨을 간직한 채 서서히 비상을 시작하고 꿈꿔야 합니다.
마음은 그렇다 하더라도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라도 서서히 움직여야 합니다.손 놓고 있다가 연말에 가서 또 후회와 탄식으로 지는 해를 안타깝게 바라볼 수는 없지 않습니까.

무엇이라도 한 가지는 이루고 마는 한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자신을 닦달하고 있습니다.
굳게 닫힌 문틈 사이로 찬 공기가 밀려들어오고 있습니다.
영하의 날씨가 제법 매섭고 혹독합니다.
방 안에서 빼꼼 눈만 내놓고 있어도 어딘가에서 찬바람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정도이니 말입니다.
지금 밖이 얼마나 추울지 짐작하기도 싫습니다.
아무래도 간밤에 내린 눈이 꽁꽁 얼어 내일 아침 출근할 때에 종종걸음을 하며 조심을 해야 할 듯싶습니다.
길이 워낙 미끄러울 게 뻔하니 차들도 서행을 할 것이고 차가 연착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 부지런을 떨며 평소보다 조금 일찍 집을 나서야 하겠습니다.
생각만 가진 꿈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며 한낱 종잇조각에 지나지 않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겨울 인사말 [winter greeting, 겨울 人事말] 조회수 986

인사말은 형식을 갖추어 안부를 묻는 문서로써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겨울 인사말은 1년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을 맞이한 때에 회사를 대표하여 직원이나 거래처 및 고객에게,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학부모 및 학생에게, 각종 모임을 대표하여 회원에게 발송하는 편지 형태의 문서이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거나 은사에게 안부를 물을 목적으로 작성하기도 한다.

겨울 인사말의 내용으로는 매서운 추위가 몰아닥치는 계절이므로 동파에 대비하고 체온을 지켜주는 옷차림을 하여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함을 언급하도록 한다. 또한 동장군의 기세가 연일 지속되는 시기이므로 빙판길 차량 운행이나 도보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한다. 기상학적으로 겨울은 보통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이어지는 계절이며 크리스마스, 설, 정월대보름 등을 포함하는 달이다. 또한 가정의 1년 중 2대 행사로 손꼽히는 김장과 장 담그는 일이 이루어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각종 모임참석이 많은 연말을 보내고 한 해 계획을 세우기 좋은 새해맞이를 하며 나이 한 살 더 먹은 느낌을 진정성 있게 작성하여도 좋다. 날씨가 춥다 하더라도 스키, 썰매, 보드타기 등 겨울철 스포츠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한파 속에서 봄을 기다리는 설렘과 하루를 충실하게 보내고 있는지 자성하는 내용 등으로 작성하면 된다.

겨울 인사말은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따뜻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는 것이 좋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