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생활예문  /  편지/서한문

유료회원 2월 겨울인사말(친구 친구 안부인사말) (2023년)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2월 겨울인사말(친구 친구 안부인사말) (2023년)

상품번호
YF-BIZ-154015
분량
2 page
조회
2,286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를 근사하게 보내고 있냐는 내용의 친구에게 보내는 2월 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안부인사말 겨울인사말 안부인사 겨울인사 인사말 2023년 친구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근사한 내일을 꿈꾸고 계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어느새 겨울의 마지막을 달리고 있는 2월입니다.
찬바람은 잦고 바람은 건조합니다.
밀린 빨래를 해서 햇볕이 잘 드는 곳을 골라 널어놓고 나니 이제 한시름 덜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온한 주말의 어느 날은 이렇게 밀린 빨래를 하거나 늦잠을 자고 종일 tv 리모콘을 만지며 늘어지게 있어도 별로 뭐라 할 사람이 없습니다.

만약 날씨가 제법 풀린다면 어딘가로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누군가를 만나러 약속을 잡기도 하였을 테지만 바깥 날씨를 대하고 나면 금새 생각이 바뀌고 맙니다.

그 정도로 겨울은 혹독하게 냉기를 뿜어대는 듯하지만 이제 이러한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 것이지요.
겨울의 끄트머리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혼자만의 달콤한 휴식 같은 시간을 보내고 나니 밖은 어느새 어둠이 깔리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을 올려다보며 푸른빛이 감도는 늦은 오후가 완전한 어둠 속에 잠기는 풍경을 지켜보았습니다.
참으로 오랜만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슨 일을 얼마나 열심히 하며 지낸 것도 아니면서, 열정을 다하여 시간을 보낸 것도 아니면서 주변의 풍경을 이렇게 진지하게 지켜본 것이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겨울 인사말 [winter greeting, 겨울 人事말] 조회수 986

인사말은 형식을 갖추어 안부를 묻는 문서로써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겨울 인사말은 1년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을 맞이한 때에 회사를 대표하여 직원이나 거래처 및 고객에게,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학부모 및 학생에게, 각종 모임을 대표하여 회원에게 발송하는 편지 형태의 문서이다.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거나 은사에게 안부를 물을 목적으로 작성하기도 한다.

겨울 인사말의 내용으로는 매서운 추위가 몰아닥치는 계절이므로 동파에 대비하고 체온을 지켜주는 옷차림을 하여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함을 언급하도록 한다. 또한 동장군의 기세가 연일 지속되는 시기이므로 빙판길 차량 운행이나 도보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한다. 기상학적으로 겨울은 보통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이어지는 계절이며 크리스마스, 설, 정월대보름 등을 포함하는 달이다. 또한 가정의 1년 중 2대 행사로 손꼽히는 김장과 장 담그는 일이 이루어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각종 모임참석이 많은 연말을 보내고 한 해 계획을 세우기 좋은 새해맞이를 하며 나이 한 살 더 먹은 느낌을 진정성 있게 작성하여도 좋다. 날씨가 춥다 하더라도 스키, 썰매, 보드타기 등 겨울철 스포츠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한파 속에서 봄을 기다리는 설렘과 하루를 충실하게 보내고 있는지 자성하는 내용 등으로 작성하면 된다.

겨울 인사말은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표현을 사용하여 따뜻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는 것이 좋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