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추모사

무료회원 (추모사) 대통령 현충일 추모 인사말 - 섬네일 1page
1/3
  • 1 page
  • 2 page
  • 3 page

(추모사) 대통령 현충일 추모 인사말

상품번호
YF-BIZ-157692
분량
3 page
조회
1,852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무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행사대회에서 오늘 우리는 제55주년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귀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고자 이 '겨레의 마당'에 모였다는 내용의 대통령 현충일 추념사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행사대회 현충일 추모사 인사말 대통령 행사 추모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무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날짜 : xxxx.xx.xx
연설자 : 대통령
제목 : 현충일 추념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 그리고 내외 귀빈, 청소년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는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전사자 유족, 그리고 한주호 준위 유족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제55주년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귀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고자 이 겨레의 마당에 모였습니다.
높은 자긍심으로 고난과 역경의 세월을 견뎌 온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머나먼 이국 땅에서 인류의 자유와 세계 평화를 위해 젊음을 바친 유엔군 장병들에게도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20세기 초 우리의 민족사는 가시밭길로 점철된 고난의 역사였습니다.
100년 전 한일강제병합으로 나라를 잃었고, 6.25전쟁으로 온 나라가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애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은 역사의 거친 도전에 맞서 싸워 왔습니다.
유관순 열사는 죽음에 앞서, 나라에 바칠 목숨이 오직 하나밖에 없는 것만이 이 소녀의 유일한 슬픔이라며 순국하셨습니다.
안중근 의사는 나는 천국에 가서도 우리나라의 국권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포탄을 안고 장렬히 산화한 육탄 10용사들, 공산치하에서 싸우다 꽃잎처럼 스러져 간 무명의 유격대원들, 낙동강 전선에서, 백마고지에서 펜 대신 총을 들고 목숨이 다할 때까지 싸우고 또 싸웠던 젊은 학도의용군들, 그들은 조국을 위해 가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인사말 [greeting, 人事말] 조회수 1,881

인사말은 일상의 인간관계에서 말이나 수반되는 행위로 상대방에게 존경이나 친애, 우정 등을 표현하기 위한 행동양식을 말한다.
인간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일정한 형식, 의례적인 상호행위이다.

인사는 민족, 시대, 계절, 시간, 조건, 계급, 신분, 종교, 직업, 연령·성별 등에 따라 다양한 행동양식이 나타난다.
인사말은 어떠한 행사나 중요한 자리에서 감사를 표하거나, 자신의 소감을 밝히기 위하여 작성되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정중체로 작성하며, 축사 등 발표를 위한 원고가 되기 하므로, 구어체적인 특징을 가지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상황과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적합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