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인사말예문  /  이임사

유료회원 (이임사) 고등학교 교장선생님 이임인사말(아쉬운 작별) - 섬네일 1page
1/2
  • 1 page
  • 2 page

(이임사) 고등학교 교장선생님 이임인사말(아쉬운 작별)

상품번호
YF-BIZ-161319
분량
2 page
조회
999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Microsoft Word (doc) Adobe PDF (pdf)
이용등급
유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교장의 직분을 다했으나 아쉬움이 남는다는 내용의 고등학교 교장이 교사 및 학생들에게 말하는 이임인사말입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Microsoft Word (doc)Microsoft Word (doc)
  • Adobe PDF (pdf)Adobe PDF (pdf)
이임인사말 아쉬운작별 고등학교 인사말 이임식 이임사 아쉬운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유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임식-교장선생님-이임사]
교장의 직분을 다했으나 아쉬움이 남네요.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쓸쓸한 가을이라고 표현해야 하겠지만 오곡이 무르익는 풍성한 가을이 와서 너무나 기쁩니다.
그동안 이곳에서 울고 웃으며 사랑하는 우리 학생들과정이 들어버렸습니다.
이곳에 부임한 지 몇 번의 가을이 지나고 올해가 마지막이라니 아쉽고 눈물이 쏟아질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저의 소임을 미련 없이 다하였기에 다른 곳으로 떠나는 제 마음이 조금은 가벼울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여러분 곁에서 웃으며 함께 하고 싶으나 만남이 있으면 떠날 때도 있음을 알기에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해야 하겠습니다.
저는 오늘을 마지막으로 우리 학교를 떠납니다.
우리 고등학교에 교장으로 있는 동안 훌륭한 선생님들과 또 훌륭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으로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이라는 단어를 쓰며 오늘 이 자리에 서보니 이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없다는 현실이 실감이 나네요.
봄 소풍, 가을 운동회, 학예회의 밤 등 1년의 줄줄이 있던 행사를 더는 함께 할 수도 없다는 사실에 새삼 행복했음을 느낍니다.
여러분과 함께여서 나이를 잊었고 아이처럼 즐거웠고 청년의 때처럼 열정적으로 지냈음을 기억할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여기서 함께 했던 시간만은 제 가슴 속에 남을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저는 그동안 교단에 서면서 강압적인 교칙을 내세우지 않고 스스로 행하는 모습을 가르치려 노력해 왔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별점을 매겨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현금 리워드를 드립니다.

사용후기 등록 : 매월 추천 스타벅스 음료쿠폰

문서리뷰 등록 : 최대 10,000원 지급(이벤트 기간 최대 20,000원)

인사말 [greeting, 人事말] 조회수 1,899

인사말은 일상의 인간관계에서 말이나 수반되는 행위로 상대방에게 존경이나 친애, 우정 등을 표현하기 위한 행동양식을 말한다.
인간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일정한 형식, 의례적인 상호행위이다.

인사는 민족, 시대, 계절, 시간, 조건, 계급, 신분, 종교, 직업, 연령·성별 등에 따라 다양한 행동양식이 나타난다.
인사말은 어떠한 행사나 중요한 자리에서 감사를 표하거나, 자신의 소감을 밝히기 위하여 작성되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정중체로 작성하며, 축사 등 발표를 위한 원고가 되기 하므로, 구어체적인 특징을 가지기도 한다.
인사말을 작성할 때에는 상황과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적합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