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비지니스예문  /  스피치예문  /  취임사

무료회원 (취임사) 제39대 검찰총장 취임사 - 섬네일 1page
1/4
  • 1 page
  • 2 page
  • 3 page
  • 4 page

(취임사) 제39대 검찰총장 취임사

상품번호
YF-BIZ-228708
분량
4 page
조회
889 건
파일 포맷
한글 (hwp) Adobe PDF (pdf)
이용등급
무료회원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제39대 검찰총장 취임사입니다. 무거운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원하시는 파일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 한글 (hwp)한글 (hwp)
  • Adobe PDF (pdf)Adobe PDF (pdf)

TAG

#취임식 #취임사 #기관장 #총장 #검찰
예스폼 2023년 세무달력 증정 이벤트

예스폼

본 문서의 미리보기 큰 이미지
무료회원이 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취임식 검찰총장 취임사]
검찰총장 취임사
사랑하는 검찰가족 여러분!
검찰은 지금, 성난 민심의 바다에서 격랑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저는 그 바다에 떠 있는 함선(艦船)의 선장처럼 절박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400년 전 백의종군을 끝내고 전장으로 돌아온 충무공의 비장한 심경을 생각해 봅니다.이 순간 저는 공(公)의 심경에 감히 제 자신을 비추어 보며 무거운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낍니다.

지난해부터 우리는 크고 작은 비리와 추문, 정치적 중립성 논란으로 국민적 공분과 비난의 파도를 맞아 표류하고 있습니다.
명예와 긍지의 상징이었던 검찰의 위상이 크게 실추되고, 어렵게 쌓아온 명성도 급속히 무너졌습니다.
다행히 지난 몇 달간 ○○○ 전(前) 검찰총장 직무대행님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다소간의 안정을 찾았지만, 정상적인 항해는 아직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작금의 위기는 몇몇 사건의 잘못된 처리나 일부 구성원의 일탈에서만 비롯된 것이 아닙니다.그것은 우리의 그릇된 관행과 의식과 조직문화가 총체적으로 결합되고 누적되어 나타난 결과입니다.

이제 검찰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에 대한 철저하고도 냉철한 자기성찰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혁신을 하는 것만이 이 위기를 넘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검찰총장으로서 새 출발을 다짐하는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자성과 혁신부터 강조하는 것은 오욕의 시대에 반드시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는 각오를 여러분과 함께 다지기 위해서입니다.

검찰가족 여러분!
우리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차갑게 식었지만, 우리는 이대로 좌절할 수 없고, 좌절해서도 안 됩니다.하루빨리 국민의 믿음을 되찾아 지체 없이 해야 할 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의 믿음을 회복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본연의 임무를 빈틈없이 해나가는 것입니다.
믿음직한 법질서의 수호자, 추상같은 사정의 중추, 든든한 인권의 보루로서 내 이웃과 공동체의 평온하고 안전한 삶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신뢰회복의 길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사회의 부패지수가 여전히 높고 국가투명성이 선진국 수준에 크게 미흡한 현실에서, 강력한 부패척결 활동이 절실하게 요구됩니다.사회 곳곳에 만연된 부정과 비리를 단죄하는 데 어떠한 성역도, 어떠한 망설임도 있어서는 안 됩
니다.
이를 위해, 국민이 지지하는 방향으로 특별수사체제를 재편하되, 부패수사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면밀한 설계도를 그려야 합니다.앞으로 특별수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을 높이고, ‘과잉수사’나 ‘투망식 수사’ 등의 비판에서 벗어나야
하겠습니다.
권력형 부정부패, 시장질서를 왜곡하는 기업범죄와 자본시장 교란사범, 국가경쟁력을 침해하는 기술유출범죄 등 검찰만이 할 수 있는 분야에 수사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헌법질서와 자유민주체제를 굳건히 수호하고, 공동체의 안녕과 질서를 위협하는 불법과 폭력을 추방하는 것 역시 검찰의 중요한 사명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 5

0개 의 별점 0건의 리워드

2022년 예스폼 후기왕을 찾습니다!

예스폼에서 이용하신 서식에 후기를 남겨주세요.
리뷰를 가장 많이,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분을 후기왕으로 선정합니다.
이용하신 서식을 함께 등록하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보기

취임사 [inaugural speech, 就任辭] 조회수 472

취임사는 특정 직위에 취임된 사람이 취임식 자리에서 내외귀빈에게 전달하는 감사의 인사말이라 할 수 있다.
취임사 작성은 계절 인사 등으로 시작하여 참석한 손님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건네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어 전임 직무자들이 이룩한 성과에 대한 언급과 함께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 등을 밝힌다.
마지막으로 회사 내 단합과 발전을 기원하며 감사 인사로 마무리하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서식사전 더보기

연관 추천서식

온라인문의 카톡문의